본문 바로가기
Git

[Git] 깃(Git) 깃허브(GIthub) 푸시(push) 오류 해결법!

by 개발하는 지토 2020. 9. 1.

기존에 진행하던 개인 프로젝트를 여느 날과 똑같이 작업을 하고 커밋&푸시를 했는데 rejected 메시지가 뜨면서 푸시가 되질 않았다..

 

하나 이 문제는 정말 간단한 문제였다.

 

일단 인텔리제이에서 자바 프로젝트를 커밋&푸시하였고 나타난 메시지는 'Push master to origin/master was rejected by remote'이었다.

 

일단 터미널을 켜고 강제로 푸시를 진행해봤는데('$ git push origin +master') 진행이 되질 않았고, 메시지가 하나 올라왔다.

 

remote: Resolving deltas: 100% (3/3), completed with 3 local objects.
remote: error: GH007: Your push would publish a private email address.
remote: You can make your email public or disable this protection by visiting:

remote: http://github.com/setting/emails 

 

라는 메시지였다.

 

읽어보니 두 번째 줄에 있는 메시지를 보면 푸시할 때 개인 이메일 주소를 게시한다는 에러가 떴다.

아래에 있는 링크를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원본
구글의 자동번역

이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었다!! 내 기억 속에선 이러한 짓을 한 적이 없는데... 두둥...

뭐.. 내가 했겠거니.. 하고 바로 체크를 해제하고 푸시를 진행하니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다.

 

나처럼 이유 모르게 이 항목을 체크할 사람이 많지 않겠지만, 그리고 오류 메시지도 친절하게 나왔지만 한번 기록해두고 싶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