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도서]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 (취업과 이직을 결정하는 알고리즘 인터뷰 완벽 가이드) - 나동빈 '책 리뷰'

by 개발하는 지토 2020. 8. 4.

개발 관련 유튜브를 봤다면 한 번쯤은 접했을 채널의 '나동빈'님 께서 집필하신 책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을 구매했다.

 

정식 출간일은 2020.08.05 라고 되어있는 것 같은데... ( 오늘은 2020.08.04 )

 

오늘 유튜브 채널에서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신다는 영상을 보고 찾아보니 벌써 들어온 서점들이 있는 것 같아서 회사 일을 마치고 영등포 교보문고에서 바로 구입을 진행했다.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with 파이썬

진짜 나오자 마자 바로 구매 한 !! 따끈따끈한 신상 책이다 :)

 

이 책의 저자? 나동빈님!

 

나동빈 님은 보면 볼수록 정말 리스펙 하고 대단한 개발자의 길을 걷고 계신다고 생각한다.

 

이전부터 블로그와 유튜브 활동을 활발히 하시면서 많은 정보들을 우리에게 주고 있고, 현재도 공부와 강의를 같이 병행하면서 바쁜 삶을 사시는 것 같다.

 

아마 공부를 하다가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보았을 법한 유명한 개발자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은??

 

내가 이 책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최근에 진행되었던 '토스 코딩 테스트'가 한몫 하긴 했다.

 

코딩 테스트를 조금씩은 준비를 해왔지만 정말 빡쌔게 열심히 준비를 하진 못했다고 생각한다.

 

일 때문이라면 핑계지만.. 말이다.. ㅋㅋㅋ

 

사실 어떤 식으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효율적인지 고민은 많이 했지만 박치기하는 게 제일 좋을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이번에 이 책이 나왓다는 소식을 듣고 그냥 한번쯤 읽어보고 앞으로 내가 이직을 함에 있어서? 사고능력과 문제풀이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이것저것의 생각과 함께 서점으로 향하고 있었다.

 

사실 나는 지금 자바를 열심히 사용하고 있고 파이썬은 잠깐 접했던 게 다였다.

 

이번 책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파이썬을 사용하는데 요즘에 코딩 테스트에서 파이썬 사용자의 비율이 정말 많아졌기 때문이다.

 

나도 한때는 파이썬을 공부해서 코테를 진행해볼까 하다가 원래 익숙하게 사용하던 자바로 진행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책을 보고 공부하면서 두 가지의 풀이를 다 진행해볼까 생각 중이다.

 

그리고 이 책을 사게 된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로 저자 '나동빈' 님의 깃허브에 가보면 이 책에 수록된 문제들이 파이썬 코드뿐 만이 아닌 자바, C++ 코드로 구현된 예제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기본 개념과 유형을 익히고 자바 코드도 볼 수 있다고!?라는 마음에 덥석 구매를 하게 되었다.

 

PS..

벌써 또 저번 책 리뷰&실습을 한지 한 달이 지났다. 시간 참 빠르..

 

이번 달에는 이 책을 한번 부셔보도록 하겠다! 빠샤ㅑㅑ

 

 - 후기 작성예정

 

아아 내돈내산입니다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4391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