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공부] 인프런 - 예제로 배우는 스프링 입문 (개정판) - 백기선 [자바/JAVA, 스프링/SPRING]

by 개발하는 지토 2020. 8. 22.

자기 전에 인프런에서 강의 한 개를 들었다.

 

'예제로 배우는 스프링 입문 (개정판) - 백기선' 강의다.

 

러닝 시간은 총 4시간 정도를 진행한 것 같다.

 

원래 강의 시간은 146분이지만 배속으로 들으면서 메모도 하고 이해를 하다 보니 시간은 두배로 걸렸다.

 

자바 스프링은 계속 써오고 있지만 인프런을 보다가 흥미가 생겨서 강의시간도 짧길래 들어보게 되었다.


인프런 수강증


기본적인 스프링 개념을 다시한번 훑어볼 수 있었고 깊은 내용은 아니지만 스프링의 원리? 개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탐구하기엔 충분했던 것 같다.

 

IoC, IoC컨테이너, 스프링 빈(Bean), 의존성 주입(DI), 스프링 AOP, 스프링 PSA를 공부할 수 있었고 헷갈렸던 개념을 다시금 바로잡을 수 있었다.

 

이 강의는 입문이라고 되어있지만 기본 개념을 잘 모른다면 쉽게 따라가진 못할 것 같았다.

 

특히 자바나,, 인텔리제이 IDE 사용법에 익숙한 사람이 보기에 편한 강의인 것 같았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을 속성으로 정리하기에 좋은 강의랄까??

 

어쨋든 재밌고 유익한 강의를 접한 것 같아서 좋다.

 

백기선 님의 유료 강의도 인프런에 많이 있던데 한 번씩 사서 들어볼까 생각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