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테스트

[코딩테스트]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 2회차 후기 - 개발하는 지토

by 개발하는 지토 2020. 10. 14.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

거의 일주일이 지난 후기를 간단하게 써본다.

 

저번 달부터 시작한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1은 매달마다 한 번씩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총 4문제가 출제되는 대회? 시험?이다.

 

저번 달에도 참여를 했었는데 후기는 안 적었더라.. ㅎㅎ

 

먼저 저번 코드 챌린지 때는 아마 4문제 중에 2문제를 풀고 3번 문제의 테스트 케이스를 몇 개 정도? 통과하여 상위 11프로의 성적이 나왔었던 걸로 기억을 한다.

 

신기하게도 이 코드 챌린지는 시험을 보는 중에도 계속 나의 등수를 확인할 수 있고, 몇 번 문제를 몇 명이 풀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있어서 더욱더 경쟁심리를 자극하는 듯했다.

 

그리고 이번 시험에서도 4개의 문제가 나왔는데 나는 이번에도 2문제 + a 만큼 풀 수 있었다..

 

왠지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크게 성장하지 못했나? 싶은 느낌도 들었다.

 

후에 결과를 확인해보니 6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를 했었고 400등대 정도를 했다. 상위 8%로 찍혔다.

 

풀이야 어찌 됐든 조금이라도 발전한 게 아닌가? 하고 위로를 해봤다..

 

코드 챌린지를 이번까지 두 번 경험하면서 정말 괴물 같은 사람들이 많구나 다시 느낄 수 있었고 ( 4문제를 20분 만에 올솔... 하신 랭커분들...)

 

앞으로 코드 챌린지를 계속 진행한다면 언젠간 꼭 1페이지에 내 이름을 올리고 싶다!!

 

(아직 많이 멀었다.. 더 열심히 해야지)

댓글